본문 바로가기

맛있는 레시피

메추리알 삶는시간과 삶기 까는법 정말 쉽다!

 

 

백종원 장조림 레시피로

장조림 만들기 도전!ㅎㅎ

그런데 메추리알 까는법 정말

쉽지가 않고 시간도 오래걸리니;;;

만들기 전에 걱정이 한가득~!

ㅎㅎ 이런 분들을 위한 꿀팁!

메추리알 삶는시간과

메추리알 삶기까지의

모든 과정을 담아 보았습니다^^

 

 

 

 

메추리알은 장조림용으로

가장 많이 쓰이며,

영양 만점의 밥반찬이죠!

메추리알은 영양성분이 아주

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,

비타민 C가 풍부한 꽈리고추와

함께 장조림을 하면

궁합이 딱 좋다!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홍두깨살과 같이

기름기가 없는 소고기로

장조림 만들면 정말 밥도둑이

따로 없는 든든한 밑반찬이죠!

이제 본격적으로 메추리알 삶기를

시작해 보겠습니다.

우선 메추리알 세 판을 준비했습니다.

한 판에 20알이 포장되어 있네요~

모두 60알이네요^^

 

 

 

 

 

 

메추리알 삶는시간은

찬물을 자작하게 넣어서

센 불에서

만약 물이 끓기 시작했으면

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.

불 위에 올리고 타이머

10분 맞추거든요!

 

 

 

 

 

메추리알 삶기 전에 소금과

식초 한 큰 술 넣었어요!

메추리알 까는법이

아주 쉬워지답니다^^

그리고 내용물이 터지지 않고

잘 삶아지는 방법이죠.

 

 

 

 

경험에 의하면 소금만 넣고

삶으면 껍질 까기가 너무

힘들었는데, 식초를 넣으면

확실히 쉽게 까지더라고요~

그리고 또 하나의 팁이 있는데요,

쭉 보시면 알 수 있답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 

메추리알 삶기 팁(Tip)

 

 

물이 끓기 시작하면

수저를 넣어서 한쪽 방향으로

저어서 익혀주세요~

많이들 경험해 보셨을 거예요.

껍질 까는데 노른자가 끝으로

몰려서 까다 보면 지저분해 지거나

모양이 깨지기 마련이죠~

이렇게 한쪽으로 돌려서

노른자의 위치가 가운데로 가도록

만들어 준다는 것이 팁입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 

사실 물이 끓기 시작하면

메추리알 삶는시간은 3분

정도면 충분히 익는답니다.

대충 7분 정도에 물이 끓고

그렇게 해서 토털 10분!

이제 찬물에 풍덩 10분!

 

 

 

 

 

 

메추리알 까는법 팁(Tip)

 

메추리알이 들어갈 수 있는

통에 넣고 흔들어 주세요!~~~

쉑 쉑 쉑!~~~♬

shaking!~♪

 

 

 

 

 

메추리알 까는법 겁나 쉽다!~

와우!~ 까는데

진짜 대박이었습니다^^

손 많이 가는 장조림 만들기

이젠 좀 쉽게 쉽게 편하게

만들어 보자고요~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메추리알 삶는시간 그리고

메추리알 삶기, 메추리알 까는법

모두 성공했습니다~

이제 소고기 삶아서 찢어야겠죠!

아직도 갈길이 멀기만;;;;

곧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어서

다시 만날게요~!ㅎㅎ